SEOUL BICYCLE FILE FESTIVAL
9월30일 8:00PM 신사동 가로수길 플라툰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서울 바이시클 필름 페스티벌'의 오프닝 파티를 열게 되었다.
뉴욕에서 시작된 이 축제는 매년 전 세계에서 자전거를 소재로 만들어진 수백 편의 장•단편 영화를 출품 받아 그 중 70여 편의 영화를 선정, 전세계 33개 도시를 돌며 상영하는 행사다. 자전거를 소재로 자유로운 주제와 형식으로 출품되는 작품들인 만큼 출품자의 다양한 개성과 위트가 살아있는, 수준 높은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일반적인 영화제와는 달리, 별도의 시상식이 없으며 자전거를 좋아하지 않아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의 영화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계속되어 온 영화제인 만큼, 몇 년을 걸려 제작한 영화도 있으며, 많은 영화들의 수준이 기대 이상으로 훌륭하다.
또한, BFF는 영화에만 국한하지 않고, 록페스티발, 자전거 마니아들이 선보이는 트릭잼, 일러스트레이트 및 설치 미술 등 자전거를 소재로 한 음악, 스포츠, 미술 등의 다양한 컨텐츠도 행사 기간 동안 함께 제공한다.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열리는 오프닝 파티에서는 창립자 브렌트 바비와 서울의 주최측인 조성은 스웰홀 대표가 서울 바이시클 필름 페스티벌의 소개하고 축제의 개막을 선포할 것이다. 한국의 자전거 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플랫폼이 될 이번 페스티벌의 시작을 절대 놓치지 마시길!
line up: vesper mj, dguru
BICYCLE TRICK SHOW: bike trials 魂 (혼), b-star
SCREENING: bff trailer , bff greatest hits